국내 영업/마케팅 업무는 크게 B2C와 B2B로 나눌 수 있습니다.
① B2C 판매 업무는 LG전문점과 양판점, 할인점에서의 매출 향상을 위한 관리로 고객관리/상권관리/판매관리/인사/경영관리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활동입니다. 고객관리는 LG전문점의 고객유치 및 유지를 하며, 상권관리는 상권분석을 통해 유통채널간의 상권중복으로 인한 갈등을 최소화하고 상권 내 경쟁 승리를 위한 STP 작업을 하는 활동입니다. 또한, 판매관리를 통해 LG전자는 재고회전율을 관리하고 제품 진열 등에 영향을 줍니다. 인사, 경영관리는 판매점의 인사 시스템 개선을 유도하고 손익분석을 통해 판매점에 Sales 개선을 지도합니다.② B2B 판매 업무는 크게 고객관리와 판매역량관리, 경영관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. 고객관리 활동은 고객을 분석하여 최적의 제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 판매역량관리는 기업간 직거래를 담당하는 영업사원의 판매 역량을 측정 및 관리해주며, B2B 전문유통업의 대표자 및 판매사원의 교육을 지원해주는 활동입니다. 경영관리는 전문점의 수익구조를 분석하고, 전문점이 소속 직원들의 HR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활동입니다.